미래를 예측하는 데이터분석가

테셋 TESAT 하루 3문제 210830 본문

경제공부/테셋(TESAT)

테셋 TESAT 하루 3문제 210830

잘하다연 2021. 8. 30. 20:01

1. 다른 사항에 변화가 없을 경우 다음 거래 중 추가적인 자금 차입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 가장 확실한 것은?

 

A) 대규모 건설공사의 수주

B) 처분손실을 발생시키는 부동산의 매각

C) 발행한 전환사채의 만기일 도래

D) 해외 자회사의 유상증자 결의

E) 해외 보유 유전에서 추가 매장량 확인

 

정답 : B 

해설 : 과거에 발행한 전환사채를 상환하거나 자회사의 유상증자에 참여할 때는 자금이 필요하다.

대규모 공사를 수주했을 때도 대금을 받기 전까지는 자금이 필요하고 추가로 확인된 유전도 채굴과정에서 자금을 투입한다. 그러나 부동산을 매각할 때는 자금이 들어오게 된다. 처분손실은 현금흐름과 관계가 없다. 

 

2. 다음 중 기업의 현금흐름표상에서 현금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는 활동이 아닌 것은? 

 

A) 자사주 매입

B) 재고 감소

C) 외상매입금 계정 증가

D) 외상매출금 감소

E) 단기차입금 계정 증가

 

정답 : A

해설 : 현금흐름표는 기업의 현금 유입과 유출 내용을 나타내는 표다. 현금흐름표는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으로 나누어 현금의 유입과 지출을 표시한 후 여기에 기초의 현금을 더해 기말 현금을 산출하는 형식으로 표시한다. 

영업활동에 의한 현금 유입은 매출 이익 예금이자 배당수입 등이 있고, 매입 판공비 대출이자 법인세 등으로 유출된다. 투자활동에 의한 현금유출은 유가증권, 토지 등의 매입, 예금 등이 있고 현금유입은 유가증권, 토지 매각 등을 들 수 있다. 재무활동에 의한 현금유입은 단기차입금의 차입, 사채발행, 유상증자 등이며 단기차입금, 사채를 상환했을 때는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에 표시된다. 

 

3. 화석연료 발전 단가와 신재생 에너지 발전 단가가 같아지는 것을 뜻하는 말은?

 

A) 그리드 패리티

B) 그린 패리티

C) 블루 패리티

D) 화이트 패리티

E) 레드 패리티 

 

정답: A

해설 : 전기를 생산하는데 있어 화력발전단가와 태양관 등 신재생 에너지의 발전 단가가 같아지는 균혀을 그리드 패리티라고 한다. 현재 태양광 발전으로 만드는 전기는 석유 등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화력발전 전력보다 3배 이상 비싸지만 화석연료 가격이 급등하고 태양광발전설비 가격이 인하되면 태양관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공부 > 테셋(TES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셋 TESAT 하루 3문제 210831  (0) 2021.08.31